본문 바로가기

스파르타코딩 공부내용 정리/유니티

3주차 내용정리

시작 씬 만들기

background를 만들 필요 없이 Camera를 조정해도 괜찮다.

Scene을 넘어갈 때는
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
public void GameStart()
{
    SceneManager.LoadScene("MainScene");
}

로 구성해도 괜찮다.

 

밥 쏘기

pivot: UI가 늘어나거나 줄어들 때 어디를 기준으로 잡을 지 정하는 것

 

고양이 나타내기

HP바는 world space로 모델링을 해야 UI 를 불러올 수 있다.

충돌을 구현할 때 밥은 위로 향해야 하기 때문에

Rigidbody 2D의 Body Type을 Kinematic으로,

Collider 2D의 is Trigger를 true로 설정한다.

 

레벨 구성하기

[ 문제 2가지 ]

level의 난이도를 어떻게 올릴 것인가?

- 랜덤 값으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.

뚱냥이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?

 

마무리

난이도를 조절하여 게임성을 바꿀 수 있다.

직접 해보며 버그를 수정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