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을 끝낸 팝업은 Canvas로 구현해야 한다.
시간이 흐르도록 하는 것은 gameManager의 역할이다.
1. 시간이 흐르게 하기
void Update()
{
limit -= Time.deltaTime;
timeText.text = timeLimit.ToString("N2");
}
2. 멈추게 하기
void Update()
{
limit -= Time.deltaTime;
if (limit < 0)
{
Time.timeScale = 0.0f;
limit = 0.0f;
}
timeText.text = timeLimit.ToString("N2");
}
gameManager에게 판넬을 쥐어줘야 한다.
public GameObject panel;
로 받는다.
여기서 '끝? 다시?'를 누르면 초기화되어야 한다.
필요한 것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코드
public void retry()
{
gameManager.I.retry();
}
화면을 바꾸는 건 매우 강력한 기능이기 때문에 gameManager가 하도록 하는게 안전하다.
하지만 재시작 후에도 캐릭터가 멈춰 있다. 우리는 이를 timeScale을 조정함으로써 정상작동하게 해야 한다.
void initGame()
{
Time.timeScale = 1.0f;
totalScore = 0;
limit = 30f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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