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2. 명명법 / 콘솔로그 / 문자열 보간법
이름짓기 규칙
- Lower Camel Case: function, method, variable, constant
ex) someVariableName
- Upper Camel Case: type(class, struct, enum, extension ...)
ex) Person, Point, Week
- 대소문자를 구분한다.
콘솔로그 남기기
print: 단순 문자열을 출력한다.
dump: 인스턴스의 자세한 설명(description 프로퍼티)까지 출력한다.
문자열 보간법
- String Interpolation
- 프로그램 실행 중 문자열 내에 변수 또는 상수의 실질적인 값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다.
- \()
import Swift
let age: Int = 10
"안녕하세요! 저는 \(age)살입니다."
"안녕하세요! 저는 \(age + 5)살입니다."
print("안녕하세요! 저는 \(age + 5)살입니다.")
print("\n####################\n")
class Person {
var name: String = "fuyukawa"
var age: Int = 10
}
let fuyukawa: Person = Person()
print(fuyukawa)
print("\n####################\n")
dump(fuyukawa)
dump는 복잡한 구조체 인스턴스를 표기할 때 매우 좋은 방식이다.
©️NAVER Boostcourse. All Rights Reserved.
'앱 개발 > 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 프로그래밍을 위한 스위프트 기초] 1단원 06. 컬렉션 타입(Array, Dictionary, Set) (0) | 2024.02.28 |
---|---|
[IOS 프로그래밍을 위한 스위프트 기초] 1단원 05. Any, AnyObject, nil (0) | 2024.02.28 |
[IOS 프로그래밍을 위한 스위프트 기초] 1단원 04. 기본 데이터 타입 (0) | 2024.02.28 |
[IOS 프로그래밍을 위한 스위프트 기초] 1단원 03. 상수와 변수 (0) | 2024.02.28 |
[IOS 프로그래밍을 위한 스위프트 기초] 1단원 01. 강좌소개 (0) | 2024.02.27 |